본문 바로가기
금융 정보

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법 - 총정리

by 당신을 위한 정보꾸러미 2021. 11. 22.

직장인이나 개인사업자와 같이 일정소득이 정해져있는데 잦은 지출로 인하여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,

 

그 중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시는 고객님들 참 많이 계시죠?  마이너스통장은 모든 은행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. 물론 농협에서도 가능한데, 보통 마이너스통장은 주거래은행에서 만들기 쉽기 때문에 주거래은행이 농협이신분에게 추천합니다.

 

반응형

 

다만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. 오늘은 농협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에 필요한 자격, 개설방법, 조건 및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법

목차

1. 농협 마이너스 통장이란?

일반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은 잔액이 없어도 정해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. 마이너스통장은 현금서비스와 주로 비교의 대상이 되는데 급할 때를 대비하여 비상금 용도로 개설을 하고, 이용해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.

 

일반적으로 큰 돈을 빌리고 그 금액에 대한 금리의 상환 부분때문에 부담감이 있었다면, 마이너스통장의 경우에는 내가 필요한 만큼만 꺼내쓰고 해당되는 금액의 이자만 지불을 하면 되기 때문에 기존에 알려져있던 다른 신용 대출 상품들과는 상당히 차이가 큰 다른 상품입니다.

 

농협 마이너스통장이란

 

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아무에게나 개설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방법이나 신청 자격, 서류 부분에 대해서 잘 확인하시고 필요한 도움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.

 

마이너스 통장 장점

마이너스 통장은 대출 과정이 간단하니 급전이 필요한 경우나 갑자기 소득 단절이 된 경우에 마이너스 통장을 많이 사용합니다. 신용 대출과 달리 건별로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. 이처럼 짧은 기간 돈이 필요하거나 비상금이 준비되어 있지 않을 때 마이너스 통장이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 

마이너스 통장 단점

마이너스 통장은 신용대출보다 이자율이 약 0.5~2% 정도 높은 편으로, 은행이 신용대출과 똑같은 액수의 대출이 발생한 것으로 간주하여 사용자에게 절대 유리하지 않은 역복리로 계산됩니다. 빌려 쓴 금액과 기간에 대해 이자가 붙는 것도 특징이지만 연체되면 높은 금리의 연체이자까지 내야 한다는 점도 마이너스 통장의 특징입니다.

 

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법 장점

 

<농협 실세금리연동 마이너스통장>

해당 상품은 농협 종합통장 가입한 개인 혹은 법인을 대상으로 나온 상품으로 농협 VIP 우대 대상고객으로 하고 있습니다.

 

<농협 녹색 마이너스통장>

그 외의 일반적인 은행과 같은 마이너스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2. 농협 마이너스 통장 자격기준

나이 : 만 20세 이상

 

주거래 은행 : 농협 예적금 가진 분들

 

재직 기간 : 6개월 이상, 연소득 2천만원 이상, 4대보험 적용 직장

 

대출금리 : 담보 예, 적금 가중평균 금리 + 가산금리 

1~2등급은 3.84%, 3~4등급 4.37%, 5~6등급 6.15%, 7~8등급 9.10%, 9~10등급은 11.40% 이며 개인차 있음.

(단, 5등급 이하는 평균 6%~12% 정도가 적용되어 신중하게 생각하신 후 개설하시기 바랍니다.)

 

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법 자격

 

우대금리

최고 연 0.9p 우대(실적 연동 우대 : 최고 연 0.7%p)

우대금리는 금리재신청 시점에서 각 항목의 충족여부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수 있습니다.

 

급여이체 : 최고 연 0.3%p + NH카드 사용실적 최고 연 0.3%p

 

수신평균잔액 : 연 0.1%p (영업점 우대 최고 연0.2%p )

 

NH클럽고객 : 최고 연 0.1%p (본인실질등급 골드스타 이상)

 

NH뱅킹 가입/이용고객 : 연 0.1%p -> NH체크카드 이용고객 연 0.1%p (최근 90일 50만원 이상 이용)

 

만 20세미만 3자녀 이상 부양 고객 : 연0.1%p ~ 만 60세이상 부모 1년 이상 부양 고객 연 0.1%p 

 

대출기간 : 2년 이내에서 담보 예,적금 만기일까지

 

상환기간 및 상환 방법

마이너스자금식자율상환

기본약정 1년에서 최장 10년 기한연장 가능

 

3. 농협 마이너스 통장 개설방법

진행절차

1차 가승인한도/금리 확인

2차 본심사 접수

최종승인

아직까지는 무방문 개설은 힘듭니다. 카카오뱅크 경우 어플로 손쉽게 개설할 수 있지만 아직 농협은 앱에서 개설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어 가까운 근처 영업지점에 가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 

필요 서류

- 본인 확인 신분증

- 재직확인서류

- 소득확인서류

- 기타 필요한 서류 

  (사업자등록증,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, 소득금액증명원, 임대차계약서 등)

 

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법 서류

가입 방식

- 인터넷, 모바일

- 영업점

 

고객센터

1588-2100

 

농협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법 고객센터

 

지금까지 농협 마이너스통장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. 일반적으로 생각할 때 농협이 타 은행에 비해 금리가 낮을 것이라고 여겨지지만 직접 데이터를 확인하여 비교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


※ 함께 보면 좋은 글

모바일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

 

모바일대출 - 저신용자,무직자,근로자,대학생 총정리

모바일대출 - 저신용자,무직자,근로자,대학생 안좋아진 경제 상황만큼이나 요즘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또한 많아진 것 같습니다. 오늘은 은행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, 자금마련을 위해, 급전

all.flyhigh2018.com

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- 조건,금리,한도

반응형
그리드형

댓글


loading